본문 바로가기

비범한 리뷰/수상한 후기

요새 유행하는 3d펜이 도대체 뭘까? 3d펜 파헤치기

요새 유행하는 3d펜이 

도대체 뭘까? 3d펜 파헤치기

 

3d펜? 넌 대체 누구니? 

 

 

 

 

 

 

안녕하세요 ;^D

비범한이지혜입니다.

코로나사태로 집콕만 하다보니,

좀쑤시고.. 책 읽고 잠만 자다보니

더 좀쑤시고.. 손아 좀 움직여라~ 하는 생각에

'취미 유목민'인 제가 새로운 것을 찾아나섰어요.

.

.

바로 '3d펜'

사실 이름은 몇번 들어봤는데,  대체 이게 뭐지?

검색을 해봤드래죠.


 

 

출처: 다음(Daum) 백과사전

 

 

 

.

.

3d 펜으로 허공에 낙서를 하면 그대로

선으로 된 조각이 만들어진다 ..?

말랑말랑한 플라스틱이 굳어 3차원 물체가 된다..?

게다가 무궁무진하게 만들수 있다니..?

그리고 재밌는 사실은 소형 로봇회사에서

출시했다는 것!

3d 펜에 필라멘트(심)을 꼽고 녹여서

선을 긋고 입체감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출처: 네이버 이미지

 

 

 

 대체 어떤 물건인고~~ 해서
이미지를 검색해보았습니다.
..? 응? 3d 라길래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저렇게 고퀄리티일리가?
.
.

 

 

 

출처: 구글(3d 펜 작품)

 

 

아니 예상보다 더 고퀄 고수들이 많으시네요.
3d 펜으로 뭐든 다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호기심 증폭 🔥 당장 주문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3d 펜, 3d펜 추천을 검색하니
너무나 많은 브랜드들이 쏟아져나오네요.



3d 펜의 브랜드 몇개를 조사해 봤어요.

 

 

 

출처: 네이버 쇼핑(3d 펜 검색)

 

 

 사나고라는 브랜드가
본품 뿐만 아니라, 필라멘트 및 부자재로도
유명한가봅니다.
마찬가지로 다음에서 검색을 해도
사나고가 많이 나오네요.
그 뒤로 펜톡, 손도리 등 여러 브랜드가 나옵니다.
확실히 3d 펜이 대세이긴 한가봅니다.
.
.



이제 물건을 골라보자!

제가 물건을 고르고 구입하는 기준.
1. 가격보다 질
(그러나 가성비 무시못함.. 발품을 팔자)
2. 철저한 AS 기간
(덜렁거림에 물건이 자주 고장나요..)
3. 심플! 조잡함 NO
(조잡한 기능 사절.. 단순한게 최고)

저 세가지를 중점으로 이것저것
검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천차만별


싼 제품은 1만원 후반대~ 비싼건 20만원대까지.
솔직히 주관적으로 너무 싼 제품은
금방 망가진다는 생각을 갖고있습니다.
가성비도 중요하지만, 금방 고장나면
흥미도 떨어지고.. 또 하기 싫어져요😢

그래서 5만원~10만원 안쪽으로 결정!
.
.
인스타그램에서 3d펜을 검색해 보았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

와.. 전 3d 펜이 이렇게 상용화되고
많이들 취미로 하시는 줄 몰랐네요.
저는 왜 이제야 알았을 까요?
.
.
어디 브랜드 제품을 써볼까?

 

 

출처: 인스타그램 (3d 펜 검색)

 

 

 

태그 밑에 첫번째로 보이는
3d펜톡에 들어갔습니다.


 

 

 

출처: 펜톡 인스타그램

 

 

 

아니 저렇게 귀여운 캐릭터를 만들일이냐몈ㅋㅋ
너무귀여워서 인터넷에 검색해봤어요!


 

 

 

출처: 네이버 쇼핑

 


8-9만원 정도의 가격이네요!
무료 택배 여부를 잘 봐야겠어요.

저 몬스터 들이 너무 귀엽 ㅠㅠ 취저인것
그냥 이미 마음은 저 펜톡으로

기울여지고 있었어요 ..



3d 펜은 이미 아이들에게 방과후학교,
취미생활로 자리 잡은지 꽤 됐더라구요.
코로나 사태로 아이들과 집콕놀이로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성인들도 3d 펜으로 콘텐트를 잡아
유튜브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도 엊그제 3d 펜으로 갓을 만드는
어마어마한 유튜버를 보고
3d 펜을 한번 해보자! 생각했거든요.
.
.
이미 몬스터에 맘뺏긴 전
아무도 막지 못한 결제 욕구로 ㅋㅋㅋㅋ
89,100원에 결정!
비교해보니 그렇게 싸진않지만
무상수리기간이 1년.. 엄청난 메리트네요!
학교 수업에서도 많이 쓰는 3d 펜이라니
신뢰가 갑니다.
.
.
저도 갓 만들고싶어요!!
.
그치만 갓은 커녕.. ㅋㅋㅋ
쉽지만 어려운 이것..3d 펜..
너란놈 ㅠㅠ 중독성있고
묘하게 도전정신을 일으키는 너란..놈

.

과연 3d펜이 취미 유목민인 저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

확인해보러 가봅시다!

 

https://bibeomhan.tistory.com/5

코로나 집콕놀이/3d펜/3d펜 추천/3d펜 도안 내돈내산 취미 발견!

코로나 집콕놀이/3d펜/3d펜 추천 3d펜 도안 내돈내산 취미 발견! '집콕'에는 '펜콕' 3d 펜이시다. 안녕하세요 ;^D 비범한이지혜입니다. 드디어 3d 펜을 구입했습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바로 펜톡의 3d 펜 입니다..

bibeomhan.tistory.com

.

.

#비범한이지혜